쇼 프로그램 제작 : 프로그램 제작 지원 파트 / 마케팅 업무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 마케팅 담당자는 예산이 필요한 쇼 연출자와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주의 목적을 중간에서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열출자는 자체제작비 외에 추가로 필요한 예산을 파악하고 그만큼의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광고주가 있는지 마케팅 담당자에게 문의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쇼 프로그램에서 자사 로고나 제품을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를 물색하고 지원 가능한 예산과 노출 포인트 등을 파악합니다.

광고주가 자사 제품을 어떻게 프로그램에 노출시키려고 하는지, 로고를 몇 초 이상 노출시키고 싶은지 등을 파악하고 연출자와 논의하여 프로그램에 광고 제품이나 로고가 어떻게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좋은지 결정합니다.

PPL은 계약이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방송 전 약속대로 구현되었는지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은 연출자와 논의하여 수정합니다.

반대로 간접광고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연출자의 의견이 있으면 광고주에게 전달하고 서로의 입장을 계속 조율해 나가는 것도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최근 들어 간접광고와 협찬이 방송제작의 필수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을 때 무닝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 출처 : 서적쇼 제작 알파와 오메가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 마케팅 담당자는 예산이 필요한 쇼 연출자와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주의 목적을 중간에서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열출자는 자체제작비 외에 추가로 필요한 예산을 파악하고 그만큼의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광고주가 있는지 마케팅 담당자에게 문의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쇼 프로그램에서 자사 로고나 제품을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를 물색하고 지원 가능한 예산과 노출 포인트 등을 파악합니다.

광고주가 자사 제품을 어떻게 프로그램에 노출시키려고 하는지, 로고를 몇 초 이상 노출시키고 싶은지 등을 파악하고 연출자와 논의하여 프로그램에 광고 제품이나 로고가 어떻게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좋은지 결정합니다.

PPL은 계약이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방송 전 약속대로 구현되었는지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은 연출자와 논의하여 수정합니다.

반대로 간접광고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연출자의 의견이 있으면 광고주에게 전달하고 서로의 입장을 계속 조율해 나가는 것도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최근 들어 간접광고와 협찬이 방송제작의 필수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을 때 무닝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 출처 : 서적쇼 제작 알파와 오메가

□■ 쇼를 만드는 사람들 프로그램 제작지원 파트/마케팅 업무쇼는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장르의 프로그램인 만큼 예산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책정된 자체제작비로 연출자가 원하는 쇼가 구현되기 어려운 경우 간접광고 또는 협찬 형태로 외부 기업의 예산을 가져와 제작비로 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프로그램에 외부 예산을 유지하는 작업은 마케팅 부서에서 담당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연출가와 외부 기업 광고주의 가교 역할을 합니다.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 마케팅 담당자는 예산을 필요로 하는 쇼 연출자와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주의 목적을 중간에서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열 출자는 자체 제작비 외에 추가로 필요한 예산을 파악하고 그만큼의 예산을 지원하는 광고주가 있는지 마케팅 담당자에게 문의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쇼 프로그램으로 자사 로고와 제품을 드러내고 싶은 광고주를 물색하고 지원 가능한 예산과 노출 포인트 등을 파악합니다.

광고주가 자사 제품을 어떻게 프로그램에 노출시키려는 것인지, 로고를 몇초 이상 노출시키고 싶은지 등을 파악하고 연출자와 논의하고 프로그램에 광고 제품이나 로고가 어떻게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좋은지를 결정합니다.

간접 광고는 계약이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방송 전에 약속대로 실행되었는지를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은 연출자와 논의하고 수정합니다.

오히려 간접 광고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연출자의 의견이 있으면 광고주에게 알리고 서로의 입장을 조율하는 것도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최근 들어 간접 광고와 협찬이 방송 제작의 필수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을 때 무넹그마ー케팅 담당자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 출처:서적 쇼 제작의 알파와 오메가

마케팅 담당자의 업무 마케팅 담당자는 예산이 필요한 쇼 연출자와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주의 목적을 중간에서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열출자는 자체제작비 외에 추가로 필요한 예산을 파악하고 그만큼의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광고주가 있는지 마케팅 담당자에게 문의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쇼 프로그램에서 자사 로고나 제품을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를 물색하고 지원 가능한 예산과 노출 포인트 등을 파악합니다.

광고주가 자사 제품을 어떻게 프로그램에 노출시키려고 하는지, 로고를 몇 초 이상 노출시키고 싶은지 등을 파악하고 연출자와 논의하여 프로그램에 광고 제품이나 로고가 어떻게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좋은지 결정합니다.

PPL은 계약이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방송 전 약속대로 구현되었는지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은 연출자와 논의하여 수정합니다.

반대로 간접광고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연출자의 의견이 있으면 광고주에게 전달하고 서로의 입장을 계속 조율해 나가는 것도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최근 들어 간접광고와 협찬이 방송제작의 필수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을 때 무닝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 출처 : 서적쇼 제작 알파와 오메가마케팅 담당자의 업무 마케팅 담당자는 예산이 필요한 쇼 연출자와 홍보 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주의 목적을 중간에서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열출자는 자체제작비 외에 추가로 필요한 예산을 파악하고 그만큼의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광고주가 있는지 마케팅 담당자에게 문의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쇼 프로그램에서 자사 로고나 제품을 노출하고 싶은 광고주를 물색하고 지원 가능한 예산과 노출 포인트 등을 파악합니다.

광고주가 자사 제품을 어떻게 프로그램에 노출시키려고 하는지, 로고를 몇 초 이상 노출시키고 싶은지 등을 파악하고 연출자와 논의하여 프로그램에 광고 제품이나 로고가 어떻게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좋은지 결정합니다.

PPL은 계약이므로 마케팅 담당자는 방송 전 약속대로 구현되었는지 확인하고 미흡한 부분은 연출자와 논의하여 수정합니다.

반대로 간접광고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연출자의 의견이 있으면 광고주에게 전달하고 서로의 입장을 계속 조율해 나가는 것도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최근 들어 간접광고와 협찬이 방송제작의 필수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을 때 무닝 마케팅 담당자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 출처 : 서적쇼 제작 알파와 오메가